마을공동체 리더그룹 역량강화 ‘워크숍’
마을공동체 리더그룹 역량강화 ‘워크숍’
  • 안산뉴스
  • 승인 2019.03.1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연구소 퍼즐 협동조합·
푸르네정원문화센터·경기도 공동주관

상록구 일동 소재 우리동네연구소 퍼즐 협동조합(이사장 오병철)과 푸르네정원문화센터, 경기도 공동 주관으로 마을정원 만들기 ‘마을공동체 리더 그룹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마을공동체 리더 그룹 역량강화 워크숍은 안산대와 지난해 설립된 우리동네연구소 퍼즐 협동조합 사무실에서 2월 21일부터 이달 7일까지 열렸다.

이 워크숍은 지난해 도내 21개 읍면동을 선정해 시행한 ‘경기도 시민참여형 마을정원만들기’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새롭게 확대 시행하는 13개 읍면동의 마을정원 주민추진단과 행정담당자가 한자리에 모였다.

올해 워크숍은 마을정원에 대한 이해와 지역특성에 맞는 마을정원 계획수립은 물론 경기도형 마을정원 만들기의 비전을 세우는 3단계 과정으로 마련됐다.

일동마을에 소재한 안산대에서 진행한 1단계 과정은 마을정원 주민추진단과 행정담당 공무원 120여명이 참석해 경기도 시민참여형 마을정원 사업의 사례와 성과를 나누고 이후 사업방향을 논의했다.

우리동네연구소 퍼즐 협동조합에서 진행한 2·3단계 과정은 전년도 마을정원 사업을 시행한 일동 마을정원 ‘정감톡톡’을 벤치마킹했다.

워크숍은 이후 지속가능한 마을정원 공동체를 위한 마을정원 조성과 유지관리에 머물지 않고 마을 정원문화 확산과 마을일자리로 자리매김해 나가야 하는 문제를 고민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했다. <장은진 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