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산업 경쟁력 강화한다
섬유산업 경쟁력 강화한다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03.2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섬유산업인들의 역량을 키워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섬유제조 활성화 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한다.

도는 올해 경기섬유산업연합회와 함께 섬유제조 활성화와 역량강화사업 일환으로 ‘차세대 CEO 아카데미’와 ‘이업종 교류융합 세미나’를 시행할 참가자와 기업을 모집한다.

‘차세대 CEO 아카데미’는 도내 섬유업계 경영후계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기존의 단순 이론교육 중심의 교육과정에서 벗어나 섬유패션업계 차기 경영자와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연 6회 교육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스트림 간 그룹 매칭을 통해 각 그룹 별 신소재를 개발하는 과정이 추가됐고 연간 교육을 마친 후 우수 참가자에게는 10월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패션월드 도쿄’ 참관(일부 자부담)을 지원한다.

‘이업종 교류융합 세미나’는 도의 특화산업인 섬유, 가구, 피혁산업과 타 업종간의 융합 교류를 통해 창조적 아이디어 발굴과 신제품을 개발하고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올해 연간 5회 교류회를 열어 타 업종 간의 경영자원을 활용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을 밟게 되고 11월 열릴 최종 세미나를 통해 시제품 전시, 이업종 융합 관련 전문가 강연, 패널토론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경기섬유산업연합회 홈페이지(www.gtia.or.kr)나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www.gtextopia.or.kr)에서 공고와 가입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작성한 후, 경기기섬유산업연합회 이메일(kadun@gtia.or.kr)과 팩스(031.840.9615)로 제출하면 된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