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태권도 아카데미’ 출신 4단 승격
세계태권도 아카데미’ 출신 4단 승격
  • 안산뉴스
  • 승인 2019.03.2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주민지원본부 3명 도장 개설 가능

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는 외국인주민 교육프로그램인 세계태권도 아카데미 출신 3명이 국기원 승단심사에서 4단으로 승격했다고 밝혔다.

주인공은 하이당(베트남), 율리(인도네시아), 알렉산더(우즈벡) 수련생으로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서 7~8년 이상을 수련한 1기생이다. 태권도 4단 이상은 도장을 개설해 운영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인도네시아 율리 씨는 “일하면서도 8년 동안 운동을 열심히 병행해 태권도 4단에 승단했다. 고국에 가서 태권도 도장을 열어 태권도 전파와 안산 홍보를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서 2008년부터 운영 중인 태권도 교실은 현재까지 34개국 1천370여명이 수련했다.

그동안 배출한 유단자만 18개국 283명이고 현재 4개국 12곳에서 안산 출신의 외국인 사범이 도장을 운영하고 있다.

본부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국기인 태권도를 배우면서 단순한 운동만이 아닌 태권도 정신과 안산의 추억을 함께 기억해서 돌아가기를 바란다. 고국에 가서도 안산에서 배운 태권도를 기반으로 도장을 개설하는 등 대한민국 홍보를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외국인주민지원본부는 이번 승단자들과 고국에서 도장을 운영하려는 유단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태권도 지도자 과정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