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약초학교’ 교육생 80명 모집
‘안산약초학교’ 교육생 80명 모집
  • 안산뉴스
  • 승인 2019.04.0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여성비전센터가 오는 23일부터 6월 14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안산약초학교’를 운영한다.

‘안산약초학교’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약초의 효능과 활용법 등을 학습해 개인은 물론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민간 자격증인 약초관리사까지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격과정 특강 프로그램이다.

50시간 이상의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은 ‘약초관리사’ 자격시험(민간자격)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교육 과정의 70% 이상 수료 시에는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론 강의는 12회 동안 한약학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한방인문학-약초이야기, 생활 속 약초-실내 약초 정원 활용과 도시농업과 약초재배, 다이어트, 스트레스, 면역에 좋은 약초 등 매회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약초학교는 약초의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발효식초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 시간도 마련되고 강원도의 약초 시설을 방문해 약초의 생육 과정을 직접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현장 체험학습도 마련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8일 오전 9시부터 안산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80명을 모집하고 만 18세 이상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궁금한 내용은 시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https://wm.ansan.go.kr/)나 여성비전센터(481.2762)로 상담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