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섬·선부광장로 상점가’ 소상공인공모 선정
‘도리섬·선부광장로 상점가’ 소상공인공모 선정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05.15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금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과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에 공모해 특성화 첫걸음 시장 1개소와 주차 이용요금 보조사업 2개소에 최종 선정돼 5억여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특성화 첫걸음시장 사업은 ‘도리섬 상점가’ 1개소, 주차 이용요금 보조사업은 ‘선부광장로 상점가’와 ‘도리섬 상점가’ 2개소가 선정됐다.

도리섬 상점가의 경우 특성화 첫걸음시장 사업과 주차 이용요금 보조사업 2개 사업이 선정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도리섬 상점가는 지난해 전국우수시장 박람회에서 상점가로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할 정도로 상인의 단결을 통한 상권 활성화를 꾀해 가는 상권이지만 주변 신도시 건설과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공실이 발생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었다.

선부광장로 상점가는 안산 최고의 상권으로 방문고객에 비해 주차환경이 열악해 값비싼 사설주차장의 이용보다는 불법주차를 하는 경향이 많아 이번 사업을 통해 주차난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화섭 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관내 11개 상권의 활성화를 위한 좋은 모델이 돼 향후 지역상권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