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여성상’ 주인공 찾는다
‘안산시여성상’ 주인공 찾는다
  • 안산뉴스
  • 승인 2019.05.15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까지 후보자 접수받아

안산시가 오는 7월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기 위해 ‘안산시여성상’ 후보자를 선발한다.

올해 33번째를 맞는 안산시여성상은 여성의 인권보호와 지위향상을 비롯 사회참여 확대, 문화 예술 발전 등에 기여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모범이 되는 여성을 선정 시상한다.

안산시여성상 자격기준은 시상 예정일 현재 시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여성과 기업체의 여성 경영인, 법인에 소속되어 있는 여성으로서 연령제한은 없다. 이미 여성상을 받은 사람과 안산시 문화상, 최용신 봉사상 수상자는 제외된다.

선발기준은 여성의 인권보호와 지위향상, 사회참여 확대 등 여성권익 증진에 공헌한 여성이나 개인 또는 여성단체 활동 등을 통해 불우이웃과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여성이다.

문화예술분야에서 탁월한 실력을 바탕으로 확대 보급에 기여한 여성은 물론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의 취업 증대와 고용안정 등 여성의 경제활동 향상에 기여한 여성 등이 해당된다.

후보자는 시장, 구청장, 동장과 각급 기관 단체장 누구나 추천할 수 있고 접수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추천서식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시는 추천받은 후보자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등 자체 심의를 거쳐 공적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수상자를 선정, 오는 7월 첫째 주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서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문의:481-22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