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오월愛나라’ 운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오월愛나라’ 운영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05.1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교육용 교구 전시 체험

안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날을 맞아 영양과 위생, 안전 관련 어린이 교육용 교구를 전시하고 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안산시 여성가족과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마련한 기념행사에서 ‘오월愛나라’를 마련했다.

어린이를 위한 영양과 위생 교구전시는 행사장에 참여한 시민 모두가 관람하며 교구를 응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센터는 어린이 영양교육 교구로 채소 성장과정을 보여줄 수 있는 교구 전시로 어린이가 채소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는 한편 위생교육 교구로 치아모형을 전시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생활과 올바른 양치질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 체험활동으로 내가 만든 과일, 채소 도장부채 색칠하기와 종이모자 꾸미기 활동을 통해 어린이에게 섭취량이 부족한 과일과 채소에 대한 애착을 갖고 채소반찬을 남기지 않기로 약속하는 체험도 선보였다.

이어 어린이 위생, 안전 O·X 퀴즈 맞추기는 양치질, 손 씻기 습관과 관련된 퀴즈를 출제해 바른 위생 생활습관을 익히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날 퀴즈에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휴대용 종이비누와 치아모형 목걸이를 증정해 참여 어린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안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관을 방문한 한 부모는 “즐거운 어린이날에 가족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어린이가 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생활습관을 익히는 뜻깊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