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연구단체 ‘현문답’ 층간소음해소 교육
의원연구단체 ‘현문답’ 층간소음해소 교육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05.1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공단 전문가 초청 강연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현문답(현장에 문제도 답도 있다)’팀이 대회의실에서 한국환경공단 생활환경안전처 주거환경관리부 박혜윤 담당자를 강사로 초청해 최근 급증하고 있는 공동주택 층간소음 분쟁해소를 위한 교육을 14일 가졌다.

현문답 소속 박태순, 김진숙, 주미희 의원의 주재로 열린 이날 교육은 김동규 의장, 김정택 부의장, 박은경, 김동수 의원과 연구단체의 자문단인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김창현 박사, ㈜기주씨엔에이 황미라 박사, 사단법인 안산시아파트연합회 이용택 이사장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박혜윤 강사는 공동주택 층간소음으로 인한 분쟁을 조기에 합리적으로 조정하기 위한 ‘층간소음이웃사이센터’도 운영하고 있어 실제 접수된 사례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풀어나갔다.

그는 법적인 층간소음의 정의를 시작으로 층간소음의 기준과 층간소음의 민원현황과 발생원인, 층간소음의 영향, 층간소음 저감 방법 등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고 전화상담과 현장 소음측정 서비스도 소개했다.

현문답 팀은 교육 마련배경에 대해 “공동주택 층간소음 문제가 이웃 간의 분쟁에서 사회 문제로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 이를 예방하고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기 때문이다. 층간소음 문제 해법을 찾기 위한 교육을 통해 바람직한 대안을 찾아 조례로 제정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태순, 김진숙, 주미희 의원이 참여하고 있는 현문답 팀은 공동주택 분쟁 해소 방안 연구를 수행 과제로 삼고 올해 말까지 연구 활동을 벌인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