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한양대 에리카 ‘산학연단지’ 조성
경기도, 한양대 에리카 ‘산학연단지’ 조성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05.2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도비 98억원으로 기업연구소 외

경기도가 안산 소재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 산학연협력단지를 구축한다.

경기도에 따르면 한양대 에리카캠퍼스는 최근 교육부가 추진 중인 ‘대학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대상지로 부경대학교와 함께 선정됐다.

대학 내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해 기업과 연구소가 입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유망기업을 대학 내에 유치해 산학연협력 혁신 거점으로 활용하면서 대학 우수 인력과 기술, 기업을 연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올해부터 오는 2023년까지 처음 3년은 매년 국비 20억 원이 지원되고, 이후 2년간은 국비 10억 원씩 총 80억 원의 국비가 지원된다. 도는 도비 8억 원을 , 안산시는 시비 10억 원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양대는 에리카캠퍼스 내 3만여㎡ 부지에 산학연 협력관 등 3개 동을 신증축하고 창업보육센터와 게스트하우스 등의 기존 공간을 리모델링하는 등 공간을 재구성할 계획이다. 이어 기업·연구소 입주시설, 공동연구시설, 공동 활용 부대시설, 비즈니스 Lab, 창업지원센터 등 산학연협력 관련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배치해 142개 입주기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도는 입주기업과 연구소, 대학, 안산시를 포함하는 협력단지관리위원회를 구성해 사업수행 과정을 관리하게 된다.

김평원 도 과학기술과장은 “앞으로 산학연 협력을 통해 대학이 지역경제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 국비 확보를 통해 기업의 연구개발과 산학연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