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연 의원, 한국당 소상공인특위 확대
김명연 의원, 한국당 소상공인특위 확대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05.2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 11명 포함 전국 조직으로

김명연 국회의원(자유한국당·안산단원구갑)이 최저임금 등으로 위기에 놓인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한 1차 조직구성을 마쳤다고 최근 밝혔다.

자유한국당은 국회 본청에서 나경원 원내대표 주재로 15일 열린 임명식에서 김명연 특별위원장을 비롯 70여 명의 자유한국당 소상공인살리기 경제특별위원회(이하 경제특위) 위원들에 대한 임명식을 갖고 향후 활동방향을 모색하는 연석회의도 가졌다.

자유한국당 소상공인살리기 경제특위는 4개의 소위원회와 1개의 특별 분과로 구성돼 있고 앞으로 제도개선을 비롯 현장애로청취와 직능별, 지역별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임명식은 현직 박덕흠, 성일종, 김종석, 김상훈, 김성찬, 민경욱, 정유섭, 홍철호, 이양수, 김성원, 민경욱 국회의원을 비롯해 경기도 각 시군구 대표를 구성해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서 듣고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는 구상이다.

김명연 위원장은 경기도를 중심으로 1차 조직구성을 마치고 나면 시군구 대표를 전국 광역자치단체별로 외연을 확장하겠다는 구상이다.

김 위원장은 “국민은 생계 위협을 받고 있는데 정부여당은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등 소득주도성장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소상공인들의 단합된 행동만이 문재인 정부의 고집스러운 정책을 바꿀 수 있다”고 피력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