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초, 대중교통 체험탐사 가져
슬기초, 대중교통 체험탐사 가져
  • 안산뉴스
  • 승인 2019.06.2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초등학교(교장 김진선)가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산교통탐사’를 통해 오늘날의 교통수단과 이를 이용하는 모습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대중교통을 활용하고 지역을 탐사하는 것으로 우리 고장의 자랑할 장소를 배우고 고장의 교통을 알아보는 활동으로 마련했다.

3학년 반별로 실시된 체험은 안산 시민시장 장날인 5일, 10일, 20일, 25일을 체험일로 정해 실시됐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안산시민시장으로 가서 시장을 탐사하고 우리 고장의 자랑할 만한 장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초지역으로 이동해 초지역장을 만나 지하철에 대해 알아본 후 지하철을 타고 안산버스터미널로 이동했다.

안산버스터미널에서는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과 만나 인터뷰를 하면서 시민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모습을 알아봤다.

전연우(3년) 학생은 “교통카드를 찍고 버스를 타는 것이 재미있었어요. 지하철을 탈 때는 흔들려서 신기했고 버스터미널에서 한 시민과의 인터뷰는 매우 떨렸지만 새로운 것을 알게 해 줬어요”라고 말했다.

학부모 인솔자 최유희 어머니는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배우는 모습을 함께 해서 좋았다. 약속을 지키며 교통을 체험하고 체험을 통해 삶을 배워가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