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자원순환마을만들기 주민실천단 자원순환 교육 시작됐다
일동자원순환마을만들기 주민실천단 자원순환 교육 시작됐다
  • 안산뉴스
  • 승인 2019.07.0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더좋은공동체가 공동주최하고 일등동네주민협의회와 일동자원순환마을만들기 주민실천단이 공동주관하는 자원순환마을만들기 교육과정이 6강 코스로 시작됐다.

일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중순까지 일정으로 열리는 이 교육은 일동주민을 대상으로 주민 스스로 자원순환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 쓰레기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첫 강의는 화성에코센터 김선영 강사가 쓰레기와 자원순환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를 주제로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2강은 우리동네연구소 이진경 강사가 마을 돌아보기-쓰레기 찾기를 주제로 일동마을쓰레기 실태조사에 나섰다.

주민실천단은 일동 마을을 둘러보고 마을에 버려진 쓰레기의 형태와 쓰레기 분리수거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무단으로 버려지고 있는 장소도 찾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3강은 1일 안산환경기술센터 오은석 강사가 업사이클링 제로웨이스트를, 4강과 5강은 에듀 플랫폼 이강숙 강사가 마을 돌아보기-쓰레기 찾기와 마을에서 자원순환 실행방안 찾기가, 6강은 사례탐방 순으로 교육이 이뤄진다.

일동자원순환마을만들기 주민실천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 스스로 일동의 쓰레기 문제를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장은진 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