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시장 “미용산업 키우겠다” 밝혀
윤화섭 시장 “미용산업 키우겠다” 밝혀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07.1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산대 위탁 뷰티아카데미 수료식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은 신안산대학교에서 9일 열린 금년도 ‘뷰티아카데미 2기 수료식’에서 프로그램 확대는 물론 미용산업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뷰티아카데미는 미용 영업자의 경영 마인드를 높이고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는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된 사업으로 신안산대 산학협력단이 안산시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신안산대 국제교육관에서 이날 진행된 수료식은 윤화섭 시장과 김동규 시의장, 교육생과 미용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뷰티 아카데미 2기 과정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피부와 네일 미용 영업자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3일부터 이달 9일까지 12주 동안 매주 화요일에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아로마 힐링과 이혈 테라피, 체형학, 근막관리, 네일케어, 네일스파 각질제거, 문제성 발톱관리, 폴리젤 등 전문기술 교육으로 꾸며졌다.

뷰티 아카데미가 실제 영업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되면서 매출향상을 위한 차별화 실전 마케팅, 성공업소 벤치마킹, 세무·노무관리 등의 경영 실무 교육으로 이뤄져 큰 호응을 얻었다.

뷰티 아카데미는 지난해 헤어 미용 영업자를 대상으로 시작됐으나 올 하반기 교육부터 메이크업 분야까지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윤화섭 시장은 “뷰티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영업소 운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미래 신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뷰티산업을 키우기 위해 안산시도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3기 과정은 헤어·메이크업 분야로 올 9월부터 12주간 진행된다.(문의 481-39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