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연 의원·의협 ‘건보파탄 공동대응’
김명연 의원·의협 ‘건보파탄 공동대응’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07.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사협회 비상천막본부 방문

김명연 국회의원(자유한국당·안산단원구갑)이 단식 투쟁 중인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 최대집 회장을 찾아 위로와 함께 건강보험 재정파탄 위기에 공동 대응키로 했다.

김 의원은 현장 종사자들과의 소통 없이 진행되는 문케어(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에 맞서기 위해 8일째 단식 투쟁 중인 최대집 회장을 9일 찾았다.

이어 김 의원은 급격한 문케어 시행으로 1·2차 의료기관이 폐업위기에 몰리는 등 의료전달체계 붕괴와 건강보험 재정파탄 등 당면한 현안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정책 공조를 약속했다.

의협은 최대집 의협 회장을 중심으로 이달 2일부터 이촌동 의협회관에 비상천막본부를 설치하고 의료정상화와 관치의료를 타파하기 위한 무기한 릴레이 단식 투쟁에 돌입했다.

의협은 문재인 케어의 전면적 수정을 촉구하며 ▲필수의료 중심의 보장성 강화 ▲의료전달체계 붕괴를 막기 위한 시책 수립 ▲건강보험 재원 확충 방안 마련 등을 정부에 요구하고 있다.

이에 김 의원은 “의료계의 숱한 비판과 문제제기를 외면하면서까지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것은 국민들의 환심을 사기 위한 대표적인 포퓰리즘 정책이다. 내년에도 건강보험료율이 3.49% 인상될 것으로 우려된다. 결국 국민들의 주머니를 털어서 재정악화를 막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