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의원·대한건축사협회 협약 체결
김철민 의원·대한건축사협회 협약 체결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07.1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도시재생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인 김철민 국회의원(안산상록을)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대강당에서 대한건축사협회(회장 석정훈)와 10일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김철민 의원과 대한건축사협회 석정훈 회장, 민주당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위원인 김병관 의원(성남분당구을)과 도시재생특위 민간위원, 건축사협회 임원들이 참석했다.

김철민 의원은 “정부 중점 사업인 도시재생뉴딜의 성공을 위해 대한건축사협회의 다양한 정책지원과 연구 활동을 기대한다. 쇠퇴한 도시가 정비돼 국민 삶의 질이 향상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가경쟁력이 강화되는 일거삼득의 성공적인 도시재생뉴딜사업이 되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김병욱 의원은 “지역구인 분당의 경우 대규모 재개발, 재건축이 아닌 노후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리모델링 사업이 진행 중이다. 리모델링도 도시재생의 새로운 방식 중 하나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특위에서 논의되길 바란다”는 제안을 했다.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을 위해 다양한 연구 활동과 정책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시재생뉴딜사업은 도시 쇠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 주도로 도시를 재정비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목적으로 2017년 시작돼 현재 180여 곳의 지역을 사업지로 선정하고 추진 중이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