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민주당 전체의원 연찬회 성료
도의회 민주당 전체의원 연찬회 성료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07.2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부천1)이 고양시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전체 의원 연찬회를 최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더불어민주당이 걸어왔던 지난 1년을 평가하며 정책방향을 모색하고 의원 상호 간의 친목과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는 이재명 도지사를 비롯 이화영 평화부지사, 이재정 교육감, 이재준 고양시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찬회를 축하했다.

이어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특별히 초청강사로 참석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함께했다.

10대 도의회 개원 이후 더불어민주당의 1년 성과를 정리한 동영상 상영과 함께 시작된 의원 연찬회는 대표의원 인사말, 이재명 지사, 이재정 교육감 축사 등이 이어졌다.

80년대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배추머리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김병조 조선대 특임교수가 초청강사로 나서 ‘명심보감으로 배우는 리더십’을 주제로 정치인의 자질과 리더십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도 강사로 나서 ‘2020 총선의 의미와 준비과제’란 주제로 강의를 이어 나갔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민생에서 성과, 미래를 대비한 혁신, 작은 차이를 극복해 당의 이름으로 하나되는 단결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튿날은 명량운동회 형태의 단합대회를 갖고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 의원들 상호간에 친목과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염종현 대표의원은 “경기도의회가 개원된 이후 유일 교섭단체인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누구보다도 열성적이고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연찬회를 통해 1년 동안의 활동을 잘 평가해 향후 더불어민주당의 정책방향을 제대로 모색하고 의원 상호간에 친목과 단합이 최고가 되는 연찬회가 됐다”고 전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