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문당에서 평생학습을 배우다
청문당에서 평생학습을 배우다
  • 안산뉴스
  • 승인 2019.07.2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간’ 마련

안산시가 시민들과 안산의 평생교육 발전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안산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간(안·바·시)’ 행사를 부곡동 소재 청문당에서 최근 가졌다.

‘안·바·시’는 글로벌 시민교육의 일환으로 평생교육과 시민의식, 지역의 문화예술과 역사 등 사회이슈에 대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토크쇼다.

안바시는 지역서 가장 오래된 전통가옥이자 조선시대 4대 서고의 하나로 강세황 등 많은 학자와 예술가들이 학문을 배우고 깨치던 청문당에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이 행사는 금년에 신규 지정된 ‘우리동네 학습공간’ 21개소의 현판 전달식을 비롯 신규학습공간 ‘온새미로’ 학습자들의 우클렐레 연주와 남성 3인조 그룹 ‘세상’의 팝페라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평생학습 여기 it수다’ 프로그램은 우리동네 학습공간 대표, 평생교육강사, 학습매니저, 학습자들이 서로 각기 다른 영역에서 다양한 시각으로 지역의 평생학습에 대해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윤화섭 시장은 “평생학습 현장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안산을 바라보는 시간 ‘안·바·시’를 통해 평생학습의 깊이를 더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향후 평생학습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학습 커뮤니티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