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의원 ‘공공정책대상 입법부문’ 수상
전해철 의원 ‘공공정책대상 입법부문’ 수상
  • 안산뉴스
  • 승인 2018.10.3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정책 방향성 확립 기여
공익제보자 보호 강화 입법

전해철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안산상록갑)이 국민일보가 주관하는 금년도 ‘공공정책대상’에서 입법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26일 수상했다.

‘공공정책대상’은 한 해 동안 입법과 행정 분야에서 공공정책 방향성 확립과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전 의원은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으로 공익제보자 보호 강화를 위한 부패방지권익위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국회 입법과 정책 활동을 통해 청렴하고 투명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이어 전속거래구속행위 금지를 비롯 기술자료 유용행위에 대한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도입과 최저임금 인상 등 노무비 상승에 따른 하도급대금 조정을 위한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양심적 병역거부제도 도입을 위한 병역법 개정안, 소비자의 집단적 피해 구제를 위한 공정거래관련 집단소송법안 등 사회 경제적 약자 보호를 위한 입법 활동 공로로 수상했다.

전해철 의원은 “공공정책대상은 열심히 더 열심히 정책 활동을 하라는 격려라고 생각한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 구현을 위한 입법과 제도 개선책 마련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 의원은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우수의원을 비롯 경실련 국정감사 우수의원, 국회 헌정대상, 대한민국 모범국회의원 대상 수상, 6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등에 선정되는 모범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