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단원갑지역위원회
일본 경제보복철회 촉구 서명운동 들어가
더민주 단원갑지역위원회
일본 경제보복철회 촉구 서명운동 들어가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08.02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안산단원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고영인)가 일본의 경제 보복 철회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에 들어갔다.

이에 단원갑 지역위는 2일 ‘일본 경제보복철회 촉구 서명운동에 돌입하며’란 성명서를 발표하고 안산시민의 분노와 요구를 일본 정부에 분명하게 알리기 위해 앞으로 2주간 서명운동을 전개한다고 결의했다.

단원갑 지역위는 침략의 역사를 반성하지 않는 일본의 적반하장식 조치를 경제 침략으로 규정하고 그동안 쌓아온 한·일 관계를 훼손하고 동북아시아 평화와 경제 질서를 교란하는 일본 정부를 규탄했다.

단원갑 지역위는 성명서를 통해 일본 정부는 한국에 대한 수출 규제와 화이트리스트 제외 조치를 즉각 철회하고 한국에 대한 침략의 역사를 진심으로 반성하고 경제 침략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대한민국 대법원은 지난해 10월 30일 일제 강점기 당시 강제 징용 피해자들에게 일본 기업이 1인당 1억 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다. 일본은 1965년 체결된 한일 청구권협정으로 강제징용 피해에 대해 개인의 청구권이 소멸됐다고 주장하며 강력히 반발했다.

일본 정부는 이에 대한 보복으로 지난 7월 4일 우리나라에 대하여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생산에 필요한 3개 핵심소재의 수출 규제를 강화한데 이어 2일 전략물자 수출 우대국인 화이트리스트에서 우리나라를 제외하는 결정을 발표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