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동 청소년 탐험대 역량강화
백운동 청소년 탐험대 역량강화
  • 안산뉴스
  • 승인 2019.08.2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원구 백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길)가 교육 분과 주관으로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관내 청소년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탐험대 해커톤’ 오리엔테이션을 최근 가졌다.

백운동 청소년 탐험대 해커톤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동별로 추진 중인 금년도 마을혁신 기반구축사업의 자체 기획 프로그램으로 관내 청소년들에게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커톤은 ‘해커’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시간 내에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특정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을 완성하는 행사다. ​

백운동은 마을 공동체 참여 주체를 청소년까지 확대하고자 지난 6월부터 주민자치위원회 교육분과와 희망마을사업추진단과 여러 차례 기획회의를 갖고 참여자 모집과 오리엔테이션, 청소년 탐험대 해커톤 본 행사, 해커톤 결과에 따른 사업 실행 등 단계별로 사업을 계획했다.

이날 행사는 9월 중 예정된 백운동 청소년 탐험대 해커톤 본 행사에 앞서 참여 청소년들에게 공동체 활성화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참여자 간 상호이해와 친목 도모를 통해 향후 분임별로 진행할 협업을 원만히 추진하고자 실시됐다.

청소년 탐험대 참가청소년들은 사전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각자의 관심과 역량을 고려해 3개 분임으로 나눠 구성원 간 상호이해의 시간과 마시멜로 챌린지 등 팀빌딩 게임을 가지며 강한 흥미를 보였다.

이경숙 백운동장은 “백운동 청소년들의 마을 공동체 참여에 대한 관심과 열의가 놀랍고 동을 홍보하는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백운동 청소년 탐험대 해커톤 행사는 9월 중 ‘백운동, 얼마만큼 알고 있니’라는 공통 주제 하에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 자랑거리를 찾아 재미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방안을 마련하고 분임별 준비한 결과를 발표하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