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아이러브맘카페’
전통놀이체험 참가자 모집
‘안산아이러브맘카페’
전통놀이체험 참가자 모집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09.0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토) 아이러브맘카페 앞마당에서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해영) 부설 ‘아이러브맘카페’가 오는 28일 토요일 단원구 광덕2로 249 앞마당에서 열리는 전통놀이 가족체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28일 당일 오후 1시부터 오후 2시30분까지와 오후 2시50분부터 오후 4시 20분까지 두 차례 진행되는 전통놀이 가족체험 행사는 안산에 거주하는 24개월 이상 미취학 영유아 가정이 대상이다.

안산아이맘카페 앞마당에서 진행되는 전통놀이는 회차별 120명만 참가할 수 있고 1인당 참가비가 2천원이고 엄마와 아빠 아이 3명 참가 시 6천원이다.

전통놀이 체험은 수제 인절미 떡메치기 후 시식과 다식 만들기, 매듭 팔찌 만들기, 멧돌 돌리기, 물펌프, 투호, 국궁, 포구락, 제기차기, 고무신 던지기, 코뚜레 걸기, 포토존 등이 마련돼 있다.

신청은 행사 당일까지 ‘안산아이맘카페’ 홈페이지(http://ilovemom.ansanbo6.or.kr)를 통해 선착순 마감이다.

임해영 센터장은 “전통놀이 체험은 가족이 함께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놀이를 경험하면서 전통문화에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매우 좋은 프로그램이다. 올해도 떡메치기를 비롯 멧돌 돌리기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취학 전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회당 120명씩 총 240명만 참여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13년 3월부터 부설사업으로 장난감과 도서대여는 물론 특별활동 프로그램과 놀이실 운영, 전문가 상담, 부모교육 등 영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가정양육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