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 대만 정통부 교육기관 업무협약
안산대, 대만 정통부 교육기관 업무협약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10.0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가 본관 회의실에서 대만 교육기관 III, Live ABC와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식은 대만 정보통신부 산하 교육기관 III(Institute for Information Industry)의 Tasi Chang 부대표와 글로벌 교육기업 Live ABC의 Zoan Der En 대표, Chen Mu Feng 매니저, 안산대 손기표 국제교류문화원장, 오종철 산학협력단장, 안종문 기획처장, 멀티미디어디자인과 김응석 교수가 참석했다.

국제교류문화원 손기표 원장은 “대만의 기관들과 협약을 통해 미래지향적 외국어교육과 IT관련 학과들과의 상호교류 협력을 실현할 좋은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산에이블대학 사회성 훈련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신부식)이 발달장애인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안산에이블대학’ 과정이 최근 제주에서 ‘사회성 훈련’을 가졌다.

이번 사회성 훈련은 발달장애 학생들이 익숙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새로운 환경에서의 적응력을 향상시켜 자립심을 키우는 훈련으로 다양한 사람들과의 상호작용과 긍정 관계를 형성해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안산에이블대학과정 학생들은 오설록, 에코랜드, 제주항공우주박물관, 한라수목원 등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고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춘강장애인근로센터를 방문해 자립에 대한 의지와 평생 직업의 의미를 되새겼다.

한편, 안산에이블대학과정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는 이달 7일부터 오는 11월 2일까지이고 전형일은 11월 9일이다. 발달문제와 학습장애를 가진 자,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지적장애, 자폐성 장애를 가진 자 중에서 만 18세부터 30세까지 고등학교 졸업이나 관련법에 의해 그와 동등 이상의 자격을 인정받은 자는 지원이 가능하다.

안산대 안규철 총장, 건강공단 일일 명예지사장

안산대학교 안규철 총장이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안산지사를 24일 방문해 일일명예지사장 활동을 펼쳤다.

안 총장은 건강공단 안산지사에서 업무현황보고와 결재시연, 부서별 라운딩, 민원상담 등의 업무를 체험했다.

건강공단 홍순경 지사장은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의 여러 사업을 국민들에게 소개하기 위한 취지로 명예 지사장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안규철 총장의 방문으로 대학생들에게도 국민건강보험 사업이 잘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규철 총장은 “안산대는 웰니스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간호사, 임상병리사, 방사선사, 물리치료사, 영양사 등 다양한 건강 산업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일일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국민건강보험의 우수성을 재인식하게 됐다.”고 밝혔다.

안산대, 일동 정감 축제 참여

안산대학교가 일동 성호공원에서 최근 열린 정이 가고 감흥이 넘치는 일동 정감축제에 참여해 뷰티아트과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성호공원에서 열린 ‘일동 정감 축제’는 일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시행하는 마을 축제로 안산대는 뷰티아트과 레인보우 타투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안규철 총장은 축사에서 “안산대는 지역사회 청소년의 진로 체험에 기여하기 위해 진로체험지원센터를 설치하고 활발하게 활동해왔다. 일동에 위치한 지역대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안산대학교가 되겠다.”고 전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