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 ‘스타트업 페스티벌’ 호응 커
청년창업 ‘스타트업 페스티벌’ 호응 커
  • 한윤성 기자
  • 승인 2018.11.0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정책 및 지원기관 소개… 다양한 노하우와 교육 제공으로 큰 호응

안산시가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서 마련한 스타트업 페스티벌(SUFIA)이 성황리에 마쳤다. 안산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한양대를 비롯 안산대, 경기테크노파크, 안산시청년정책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햇고 신안산대, 서울예술대, 청년창업사관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가 함께했다.

이 행사는 창업을 꿈꾸고 있거나 현재 창업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정부와 안산시의 창업 정책과 창업 지원기관들을 소개하고 창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노하우와 교육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 창업 페스티발은 전문 컨설턴트와 창업 지원기관 담당자들이 진행한 창업 토크콘서트 안산시의 창업 정책과 창업 지원기관 소개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었다.

7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유준호의 ‘1인 미디어 창업 스토리와 노하우’ 강연에는 창업을 꿈꾸는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을 준비 중인 일반인들까지 다양한 계층이 참여했다. 이 외에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창업 마켓 등이 열려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제공했다는 평가다.

윤화섭 시장은 “안산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한 안산창업벨트의 출발선이다. 지역 내 모든 대학과 창업 지원기관과 협력 연대해 창업기업들이 성공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고 새로운 성장 동력과 일자리 창출로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윤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