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 날 기념 ‘이동 경로잔치’ 성황
노인의 날 기념 ‘이동 경로잔치’ 성황
  • 안산뉴스
  • 승인 2019.10.16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록구 이동 행정복지센터가 구룡체육관에서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 400여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최근 마련했다.

이번 경로잔치는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하는 마음을 높이고자 마련돼 이동 직능단체장과 도의원, 시의원 등 10여명의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행사는 정성껏 마련한 음식과 기념품 제공, 이동 주민자치센터프로그램인 난타와 벨리댄스 와 무지개 예술단, 한국가스기술공사 경기지사의 축하공연 등으로 흥겨움을 더했다.

최승희 이동장은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앞으로도 어르신과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이동이 되겠다.”고 말했다.

사동 어르신 500여명 경로잔치

상록구 사동 행정복지센터가 안산문화원 야외무대에서 500명의 관내 어르신을 모시고 노인의 날 기념 경로잔치를 최근 가졌다.

이 행사는 사물놀이와 고전무용, 트로트공연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오찬, 경기민요, 난타공연, 초대가수공연 등으로 어르신들의 흥겨움을 더하며 풍성하게 진행됐다.

이어 어르신들에 대한 효도와 공경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사동 체육회, 사동 통장협의회 등 각 단체에서 소머리곰탕, 편육, 기타 반찬 등의 음식을 직접 준비하고 어르신들께 손수 대접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이상돌 사동 경로회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행사를 준비해주고 후원해주신 직능 단체장과 임원들께 감사드린다. 풍성하고 흥겨운 잔치를 선물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이정숙 사동장은 “직능단체 회원 모두가 한 마음 한뜻으로 어르신들을 대접함으로써 경로의식을 되새길 수 있었다. 저희가 준비한 행사를 어르신들이 흥겹게 즐겨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본오3동, 경로잔치·가을음악회 가져

상록구 본오3동 행정복지센터가 상록수공원 최용신 기념관 앞에서 관내 거주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잔치와 가을맞이 작은 음악회를 가졌다.

이 행사는 본오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관내 8개 경로당 회원과 지역 어르신 등 500여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성껏 마련한 음식 제공과 함께 흥겨운 음악과 무용이 어우러진 작은 축하공연과 어르신 노래자랑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행사는 본오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원 이외에도 주민자치위원 통장, 바르게살기위원, 체육회회원 등 5개 단체 회원 5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배식 봉사와 어르신 식사 보조와 마무리 청소까지 함께함으로써 서로 소통하며 단합된 모습을 보여줬다.

위성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행복한 얼굴로 즐기는 모습을 보니 보람이 있다.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