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권의장협 ‘지방분권 실현’ 다짐
중부권의장협 ‘지방분권 실현’ 다짐
  • 한윤성 기자
  • 승인 2018.11.0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규 시의장, 첫 정례회의 가져
윤미근 의왕시의장 감사로 선출해

김동규 안산시의회의장이 회장을 맡은 경기도중부권의장협의회가 지난 31일 안산시의회에서 첫 정례회의를 가졌다.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정례회의는 김동규 협의회장을 비롯 안양, 광명, 김포 등 8개 시의회 의장이 참석했다.

김동규 협의회장은 개회식에서 환영사를 통해 바쁜 의정활동 일정 중에서도 안산을 찾아준 시의회 의장들에게 감사와 환영의 뜻을 전했다. 개회식 후 열린 정례회의는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감사 선출의 건과 제98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 의회별 활동사항 청취와 현안사항 협의의 건 등의 안건이 처리됐다.

협의회는 이날 윤미근 의왕시의회 의장을 감사로 추천됐고 안건 중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 개선 촉구 건의안’은 각 의회에서 개별적으로 의결하고 추후에 협의회 차원의 채택 여부를 결정키로 했다.

김동규 회장(안산시의회 의장)은 “경기도중부권의장협의회는 9개 도시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선도적으로 나설 것이다. 특히 지방분권 실현을 앞당기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중부권의장협의회는 안산, 안양, 과천, 광명, 군포, 김포, 부천, 시흥, 의왕 등 9개 시의회 의장이 모여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지방자치 발전을 모색하는 모임이다. <한윤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