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삼 도의원,
도의회에서 독도의 날 기념 토론회
김현삼 도의원,
도의회에서 독도의 날 기념 토론회
  • 안산뉴스
  • 승인 2019.10.3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삼 경기도의원(더민주·안산7)이 도의회에서 10월 25일로 지정된 ‘독도의 날’을 기념해 열린 ‘우리가 독도다! 영토주권을 위한 지방정부, 시민사회, 그리고 시민의 역할’ 토론회에서 좌장으로 22일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경기도의회와 경기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토론회에서 김 의원은 “일본이 경제침략과 독도 침탈의 야욕을 보이는 지금 시기에 이러한 토론회가 열리는 것이 의미있다. 독도를 지키기 위해서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막연하게 독도는 우리 땅이 아니라 독도가 우리의 소중한 영토임을 모두가 공감하도록 널리 알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자”고 말했다.

이날 토론자들은 울릉공항이 관광뿐만 아니라 유사시 독도수호 역할을 책임질 수 있도록 설계되기를 바란다는 의견과 독도에 대한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독도 모형을 경기도에 설치하자는 의견 등 자유롭고 참신한 의견을 제시했다.

토론자로 나선 우종윤(잠원중3) 학생은 “독도의 역사 등에 대한 교육을 받은 적이 없어서 오늘 기회를 통해 독도를 많이 배워간다. 학교 차원의 수학여행이나 독도 퀴즈대회 같은 기회가 주어져 더 많은 학생들이 독도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여러 토론자가 지방정부 차원에서 생활 속 독도 사랑 캠페인, 시민단체 차원에서 독도 관련 학술대회 정례화 등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한 것에 감사하다. 소중한 우리 영토인 독도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민주시민교육 콘텐츠 개발 등에 대해서 고민해보고 그 안에 독도의 역사와 환경 등 여러 내용이 담겨져 많은 사람들에게 독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토록 토론 내용을 경기도 차원에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