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정수기 렌탈 기자회견 한국당 의원 ‘공개사과’ 요구
안산도시공사
정수기 렌탈 기자회견 한국당 의원 ‘공개사과’ 요구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11.06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도시공사가 임원의 정수기 렌탈 관련 부적절 발언에 대한 자유한국당 안산시의원들의 기자회견이 공사의 평가와 명예를 훼손했다며 공개사과문 배포 등을 하지 않을 경우 법적 절차를 밟겠다는 내용증명을 의회에 발송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임원의 정수기 렌탈 계약 관련 부적절 발언에 대한 감사결과 자유한국당 시의원들에 대한 법적 대응 방침을 1일 보도자료를 통해 공개했다.

공사는 “‘본사 A본부장, 일감 놓고 정당 충성도 잣대? 논란’ 보도 관련 자체 감사 결과 해당 정수기 임대 계약 건은 투찰자가 현장에서 견적서를 제출하는 직찰 방식이어서 업체선정 과정의 위법 사항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이어 공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A본부장의 언행은 임직원 행동강령과 취업규정상의 품위유지 등 사규를 위반한 것으로 확인돼 인사위원회에 회부해 중징계할 계획이다.

임원의 부적절한 발언과 처신으로 인해 공사 운영의 공정성에 대한 시민적 불신과 우려를 야기한 점에 대해 시민들께 사과드리고 재발하지 않도록 공직 윤리와 기강을 바로 세우겠다.”고 다짐했다.

공사는 하지만 “자유한국당 안산시의원들이 정수기 렌탈 계약과 관련 10월 14일 기자회견을 열면서 현수막에 ‘도시공사를 불법·탈법 정치적으로 악용한 양근서 사장은’이라는 허위사실 표시로 언론에 보도하게 함으로써 공익성과 도덕성이 요구되는 안산도시공사의 사회적 평가와 외부적 명예를 훼손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에 대해 “해당 의원들이 공개사과문을 언론에 배포하고 허위사실이 표시된 현수막 사진을 게재한 언론사에서 사진을 삭제하도록 조치할 것을 요구한다.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형사고소 등의 법적조치를 알리는 내용증명을 지난 31일 발송했다.”고 공개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