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부1·2동·백운동 보장협의체 MOU
선부1·2동·백운동 보장협의체 MOU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11.1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발굴지원과 사업 활성화 협약

단원구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인근 지역 선부2동과 백운동 보장협의체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물론 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복지사각지대를 비롯한 취약계층 발굴·지원과 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활성화를 위한 연대 협약 내용을 골자로 6일 진행됐다.

협약식은 임병권 선부1동장과 김춘임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을 비롯 선부2동과 백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월 한국마사회 안산지사에서 2천5백만 원을 후원받아 복지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며 그 일환으로 협약식을 가졌다.

김춘임 선부1동 민간위원장은 “이번 협약은 기업후원 연계를 통한 복지사업 활성화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주변 마을과 힘을 합쳐 사명감을 가지고 협의체를 더 열심히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병권 선부1동장은 “이번 협약식은 지역사회가 서로 연대하고 협업하는 지역사회복지의 우수모델 모범사례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행정동의 구분과 제약이 없이 함께 나누는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