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캐슈두유·오곡크런치 출시
로컬 캐슈두유·오곡크런치 출시
  • 서정훈 기자
  • 승인 2018.11.0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슈두유 파주‧오산 생산콩 결합
오곡 크런치 양평생산 오곡 합쳐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출시 시식

경기도가 캐슈두유와 초콜릿 오곡 크런치 등 전국 지자체 최초의 로컬 페어트레이드 제품 2 종을 선보인다.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6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경기도형 로컬 페어 트레이드 브랜드 출범과 제품 2종에 대한 출시 기념식을 가졌다.

이 기념식은 공정무역 관계자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전국 지자체 최초로 출시된 로컬 페어트레이드 제품 2종의 시식행사도 함께 열렸다. 참가자들은 경기도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과 공정무역의 가치가 결합된 제품 2종을 맛보며, 로컬 페어트레이드 제품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첫 선을 보인 제1호 경기 로컬 페어트레이드 제품 ‘캐슈두유’는 경기도주식회사와 잔다리마을공동체,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가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베트남 푸억홍 협동조합이 생산한 공정무역 인증 캐슈넛과 파주, 오산 등 경기지역 (잔다리마을공동체)에서 생산된 콩 통째로 갈아 만들었고 설탕과 향료 등을 첨가하지 않아 진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경기 로컬 페어트레이드 2호 제품인 ‘초콜릿 오곡 크런치’는 페루 산타로사 칠리아리와 소노모로 협동조합이 합성첨가물이나 식물성유지 등의 첨가물 없이 만든 공정무역 인증 초콜릿과 양평 증안리 약초마을에서 재배해 전통 방식으로 볶은 오곡 통곡물을 결합해 만든 제품이다.

오곡 클런치는 한 상자에 12개 내외의 쉘타입 미니 초콜릿으로 구성돼 있고 오곡이 15%나 함유돼 있어 통곡물 그대로의 맛과 영양을 만날 수 있다. ‘캐슈두유 ’는 잔다리마을공동체와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에서 ‘오곡 크런치’는 아름다운 커피의 인터넷쇼핑몰에서 각각 우선 판매될 예정이다.

경기도주식회사는 향후 인터파크와 시흥 바라지마켓 등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을 통해서 이들 제품의 판로를 촉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경기 로컬 페어트레이드 제품 개발 사업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은 경기도주식회사 (031.5171.5561)로 상담하면 된다. <서정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