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통 주관 ‘통일골든벨’
문종현(경일고)·박주미(신길중) 최우수상
평통 주관 ‘통일골든벨’
문종현(경일고)·박주미(신길중) 최우수상
  • 안산뉴스
  • 승인 2019.11.2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의 화합과 평화통일에 대한 국민적 염원 확산과 통일의 필요성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통일염원 한마당’이 성황리에 열렸다.

신안산대학교 체육관에서 23일 진행된 행사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산시협의회 주관으로 관내 중고생과 일반시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통일골든벨, 문화공연,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통일골든벨은 중학생과 고등학생·시민 골든벨로 나눠 진행돼 통일 알기 OX퀴즈, 객·주관식 문제, 패자부활전 등 본선진출을 향한 열띤 경쟁을 벌였다.

이어 중앙중 ‘레드모션’과 청소년동아리 ‘히야’의 문화 공연이 곁들여져 행사가 더욱 풍성하게 채워졌다.

이 행사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위상 제고와 지역 통일운동 중심체 역할수행 기능과 역할을 홍보하는 등 주민과 함께 화합하고 소통의 장이 됐다.

통일염원한마당 참여 시민은 “통일 알기 OX퀴즈 등을 통해 통일이 어렵고 먼 남의 얘기가 아닌 나와 우리의 문제임을 새삼 깨달았고 통일이 됐을 때 진정한 평화와 강국이 될 것이라 생각하게 됐다. 통일염원 한마당을 계기로 통일 전도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통일골든벨은 ▲경일관광경영고 문종현·신길중 박주미(최우수상) ▲고잔고 신민형·광덕중 인재은(우수상) ▲이윤규·신길중 정지니(장려상)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 관계자는 “통일염원 한마당 개최로 통일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시는 민족의 염원인 통일이 시민과 나아가 대한민국 전체에 공감대를 형성 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