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
백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
  • 안산뉴스
  • 승인 2019.12.1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원구 백운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이 윤화섭 안산시장, 시의회 의원, 유관단체장과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열렸다.

안산팝스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현악4중주 연주로 시작된 개청식은 백운동장의 경과보고와 신청사 개청에 기여한 유공자들의 표창장 수여, 축하 떡 케익 절단, 테이프 커팅, 청사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새로 지은 백운동 청사는 지난해 1월부터 18개월 공사 끝에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단원구 원선로 31에 위치하고 있다.

신청사는 백운동 행정복지센터와 경로당이 함께 있는 복합청사로 1층은 경로당이, 2층은 민원실과 주민자치센터, 정보화교실 3층은 문화·창작교실, 체력단련실로 꾸며 양질의 행정서비스와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백운동 행정복지센터는 새로운 신청사에서 양질의 행정서비스는 물론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골프, 중국어, 노래교실 등 새로운 주민 여가 프로그램을 2020년 1월부터 신설 운영할 계획이다.

윤화섭 시장은 “양지마을로 불리며 신도시 초기 안산시의 생활권 중심이었던 백운동이 다시 경제적으로 부활함은 물론 주민들의 정주의식 함양”을 강조했다.

이어 “안전하고 쾌적해진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백운동 주민들이 다양한 주민자치의 꽃을 피우길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이다. 새로운 행정복지센터가 개청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