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녹소연
후원의밤·활동보고 성황
안산녹소연
후원의밤·활동보고 성황
  • 여종승 기자
  • 승인 2019.12.1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녹색소비자연대는(이하 안산녹소연)이 W이니티움 웨딩컨벤션에서 창립 15주년을 맞아 후원의 밤과 경기도친환경생활지원 안산센터 활동보고회를 최근 가졌다.

안산녹소연 이정아 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후원의 밤은 박준연 공동대표의 인사와 녹소연 전국협의회 박인례 공동대표, 김동규 안산시의회 의장, 나정숙 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 주미희 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 한겨례평화통일포럼 윤기종 이사장, 안산시자원봉사센터 홍희성 이사장의 축사로 후원의 밤을 열었다.

안산녹소연 창립부터 함께 한 홍옥자 후원회장, 류홍번 이사, 이금자 회장에게 공로패를, 나정숙 도환위원장과 주미희 기행위원장에게 특별감사패를 수여했다.

안산녹소연이 운영하는 경기도친환경생활지원안산센터에서 진행하는 녹색어린이집만들기에서 우수한 활동을 한 시립선부어린이집, 좋은생각어린이집이 안산시장상을, 베이비어린이집이 안산시의장상을, 시립감골어린이집, 새슬기어린이집, 시립안산스마트허브어린이집이 경기도친환경생활지원 안산센터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경기도친환경생활지원 안산센터의 녹색학교만들기 우수학교인 신길중학교가 환경부장관상을, 군포YMCA 환경교육센터 E-知와 평택녹색소비자연대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을 수상했다. 이어 경기도친환경생활지원안산센터를 7년 동안 운영하며 녹색소비 행동변화와 확산을 위해 함께 해준 성남녹색소비자연대가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친환경 제품 생산 유통업체인 ㈜다다, ㈜헬씨티슈, 친환경상품지원센터가 경기도친환경생활지원 안산센터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고 녹색나눔단이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을 받았다.

안산녹소연 유미화 상임위원장은 “녹소연과 함께 녹색소비생활 실천 운동에 적극 동참해주심에 감사하다. 녹색소비자 10%를 향하여 더욱 동참해 달라.”고 주문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