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안산아동친화도시 연구모임’ 감사패 받아
의회 ‘안산아동친화도시 연구모임’ 감사패 받아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1.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아동친화도시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이 지역 아동 정책 증진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안산 아동 친화도시 연구모임 소속 이기환, 김동수, 김태희, 이경애 의원은 21일 마이어스 안산점에서 열린 ‘안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이같이 상을 받았다.

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연구모임 의원이 안산의 아동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하도록 지역 아동 권리 증진에 나선 것은 물론 안산시가 적극적인 아동정책을 펼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에 기여했기에 감사의 뜻을 담아 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초 구성돼 1년 동안 활동한 ‘안산아동친화도시 연구모임’은 그동안 시와 유니세프의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이끌고 ‘안산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의 연구 과제를 수행했다.

감사패를 받은 의원들은 “안산시는 도시 규모에 비해 아동들과 부모들이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체험 시설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타 시군 벤치마킹과 토론회 등을 추진하면서 해답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이를 인정해 준 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 어린이박물관 건립 등 남은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