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보미연대 ‘좋을 만두하지’ 만두나눔
돌보미연대 ‘좋을 만두하지’ 만두나눔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1.2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돌보미연대가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온정과 따스한 사랑을 전하는 만두나눔 행사를 안산시단원구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최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돌보미연대와 단원구노인복지관, 단원재가노인서비스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 주최했다.

만두 나눔 행사를 위해 안산도시개발을 비롯 (주)함창, 단원신협, NH농협은행 안산지점, 안산농산물(주), (주)영광특수, 안산상공회의소, 사라해운, 캘러웨이·레노마골프웨어 안산패션타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13개 기업과 단체가 후원으로 힘을 보탰다.

만두 만들기와 각 가정배달은 돌보미연대 산하 봉사단체 100여 명과 단원구노인복지관 자원활동가 30여 명이 모여 만두를 빚고 떡국을 포장해 온정이 넘치는 명절이 될 수 있도록 460여 가정에 전달했다.

돌보미연대의 나눔 행사의 경우 설 명절은 만두 나눔, 추석은 송편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돌보미연대 이종길 이사장은 “올해 ‘만두 나눔·떡국 떡 나눔’에 동참해 주신 후원 기관과 후원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불경기와 불황 속에서도 내민 손을 외면하지 않으시고 따스한 온정을 베풀어 줘서 이번에도 훈훈한 명절이 될 수 있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웃을 잊지 않는 마음이 타의 모범이 되기에 충분하다. 만두 나눔을 통해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상부상조의 장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