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접수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접수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2.1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부터 5월 29일까지

안산시가 2020년 1학기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에 대한 접수를 오는 24일부터 5월 29일까지 실시한다.

지원 대상자는 오는 24일부터 3월 6일까지 여성비전센터 대강당에 마련된 접수처에, 이후는 (재)안산인재육성재단에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초본, 재학증명서 등과 함께 지원신청서를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학생 ▲다자녀 가정의 셋째 이상이고 만 29세 이하 학생 본인과 가구원(본인 기준 조부모·외조부모·부모·배우자· 자녀) 1인 이상이 함께 공고일과 지원일 현재 안산시에 3년 이상 계속 거주 또는 합산 10년 이상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지원 대상 학교는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 학교와 동일하고 대학원이나 외국 소재 학교는 제외된다. 재학생은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하고 100분위 성적 60점 이상 취득하여야 한다.

시는 지원 대상자들에게 장학금 등을 제외한 나머지 본인부담 등록금의 절반(연 최대 200만원 한도)을 지원한다.

윤화섭 시장은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 사업을 통해 안산의 우수 인재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향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조속한 시일 내에 관내 모든 대학생들이 지원을 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