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인 단원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대학생 첫 반값등록금 지원 환영
고영인 단원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대학생 첫 반값등록금 지원 환영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2.1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영인 더불어민주당 안산단원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안산시가 전국 최초로 대학생 반값등록금 지원 신청 접수를 오는 24일부터 시작하는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고 예비후보는 “ 안산시가 대학생 반값 등록금 지원을 시작하는 것을 환영하고 모든 과정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고 후보는 “민주당 경기도의회 대표 의원 시절 초등학교와 중학교 무상급식 실현을 위해 삭발까지 하며 당시 한나라당에 맞서 싸웠고 결국 학교급식과 친환경급식 예산을 수립할 수 있었던 기억이 난다.”며 10년 전 무상급식을 향한 예산 수립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고영인 예비후보는 “처음에는 낯설고 어려운 길이지만 첫발을 내딛는 사람이 있어 세상이 발전할 수 있다. 복지국가를 만들어 가는 일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안산시는 올해를 시작으로 1단계에서 4단계로 나눠 관내 거주 대학생들의 등록금 자부담금 반값 지원 사업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고 오는 24일부터 5월 29일까지 지원 신청을 받기로 공고했고 올해 23억2천여만 원의 예산으로 1천590여명의 대학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안산시 등록금 반값 지원과 관련한 궁금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ansan.go.kr)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