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진로체험센터 ‘빵소담’ 참가자 모집
청소년진로체험센터 ‘빵소담’ 참가자 모집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2.2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청소년재단 내 안산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가 3월 17일까지 제과제빵에 흥미 있는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5기 진로동아리 ‘빵소담’ 참가자를 모집한다.

진로동아리 ‘빵소담’은 2015년 상록청소년수련관 내 제과제빵 진로동아리로 제과제빵에 흥미를 가진 청소년 15명이 모여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성장하는 동아리다.

지난해 4기 빵소담은 1년간 동아리원들이 주체적으로 활동을 기획해 자율실습활동을 비롯 정기회의와 전문교육, 기획활동 등을 경험했다.

빵소담은 이어 제과제빵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자신들이 직접 만든 제과제빵을 무료로 나눠주기도 했다.

올해 5기를 모집하는 ‘빵소담’은 지역 청소년들의 재능을 개발하고 진로 성숙도를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제공될 예정이다.

신청은 상록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홍보물 내 QR코드를 통해 네이버폼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를 바탕으로 참가자 면접 선발 예정이고 면접일은 참가 신청 대상자에게 추후 공지된다.

김희삼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빵소담과 같은 진로동아리를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지역과 소통하는 대외활동에 다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넓히겠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