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28억여원 확보
김철민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28억여원 확보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3.1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초 체육관·경수중 급식소 신설 예산

김철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안산상록을)이 안산초등학교 체육관 신설(13억3천6백만원)과 경수중학교 급식소 신설(14억8천만원)을 위해 교육부 특별교부금(국비) 28억1천6백만원을 확보했다고 최근 밝혔다.

안산초는 현재 다목적실 형태의 소규모 강당에서 체육활동을 하고 있으나 학생들의 정규수업과 방과 후 활동 때 공간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어왔다.

안산초는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할 때나 무더운 날씨 때 실외 수업 등에 제약이 많아 체육관 신설이 절실해지면서 체육관 신설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경수중은 1999년 개교 때 만든 급식실이 노후화해 학생들과 급식종사원의 안전과 건강에 심각한 위험요인이 많아 급식실 개선과 식당 설치 요구가 높았다.

급식실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체육관 내에 설치할 예정으로 급식실이 신설되면 쾌적한 급식환경은 물론 기존 급식소 공간을 부족한 특별교실로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김철민 의원은 “체육관과 급식실은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에 꼭 필요한 시설들이다. 부족하지 않도록 더 많은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 안산의 모든 학생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학습에 전념할 수 있는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