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관 인생대학 수강생 모집
평생학습관 인생대학 수강생 모집
  • 안산뉴스
  • 승인 2020.03.1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중년 대상 27일까지 접수

안산시평생학습관이 ‘내 삶을 리스펙하자’를 슬로건으로 내건 ‘3기 인생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3기 인생대학은 의학 발전과 기대수명 증가로 100세 시대를 사는 우리들에게 50세 이후 맞이하는 제3의 인생 설계를 어떻게 준비하고 노년층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개인의 학습을 지원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인생대학은 2018년 동화구연 이야기샘 강사 양성을 비롯 퍼스널이미지 경영자 양성 과정이 개설돼 35명이 수료했고 지난해는 내면여행 자서전쓰기, 나를 발견하는 연극교실, 뷰티크리에이터 양성 등 3개 강좌에서 5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는 신중년들의 인생 2막의 시작점에서 그간의 경험을 사회로 환원해 다양한 일과 사회참여 방법의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앙코르커리어’에 주목하고 학습과 커뮤니티, 사회공헌활동의 세 축을 중심으로 마련됐다.

모집 과정은 공연예술학부와 커리어개발학부 등 2개 학부에서 주크박스 뮤지컬 만들기, 노인교구지도사 양성과정을 개설해 과정별 30명씩 모집한다.

교육 일정은 4우러부터 6월까지 13주간 교양강좌를 진행하고 8월부터 12월까지 학부별 16주(64시간)와 10주(40시간)의 전공강좌를 이수하도록 해 신중년에게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고 자격취득을 통한 향후 활동을 준비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50세부터 70세의 시민은 오는 27일까지 입학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안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라영 관장은 “3기 인생대학의 커뮤니티가 실천학습공동체로 성장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학습지원과 함께 지속적인 활동연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