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의원
코로나 추경 국회 통과 밝혀
전해철 의원
코로나 추경 국회 통과 밝혀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3.2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해철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안산상록갑)이 국회 본회의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추경이 17일 통과됐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감염에 대한 우려뿐만 아니라 경제위축과 서민경제의 어려움도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전해철 의원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당 간사로 코로나19 방역과 피해지원에 직접 도움이 되는 예산을 반영하면서도 적시에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심사를 진행해 왔다.

추경안은 정부안이 제출된 지 12일 만에 신속히 통과됐고 실질적인 사업에 지원되는 예산이 정부안 대비 약 3조 원 증액됐다.

이번 추경 통과로 코로나19로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에 1조400억 원이 증액돼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른 추가 지원이 이뤄지게 됐다.

이어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과 저금리대출 예산이 1조1천억 원 증액돼 경영상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추경예산 통과로 코로나19로 인한 보육부담 완화를 위해 아동 양육특별수당이 40만 원 지급되고 사립유치원의 경영상 어려움을 고려해 운영지원 예산이 국비로 일부 편성됐다. 어린이집의 경우 휴원 장기화와 아동퇴소 등으로 운영애로가 발생할 때 적극 추진한다는 의견을 명시했다.

전해철 의원은 “추경으로 마련된 예산이 무엇보다 현장에 빠르게 투입돼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실제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추경에 이어 지속적인 코로나19 대책을 강구해 나가고 신속하게 집행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