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 돕기 봄꽃판매장 운영
화훼농가 돕기 봄꽃판매장 운영
  • 안산뉴스
  • 승인 2020.03.2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시청 광장에서 관내 화훼농가의 활성화를 위해 ‘봄꽃 특별 판매장’을 최근 운영했다.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입학식과 결혼식 등의 각종 행사가 취소돼 봄꽃 소비량이 예년에 비해 90% 이상 급감함에 따라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화훼농민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청내 광장에 특별 판매 부스를 마련하고 안산시화훼연구회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꽃을 직원들과 시민들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판매장은 봄의 전령사인 베고니아, 프리지아, 시클라멘 등 형형색색의 다양한 봄꽃이 마련돼 시중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됐다.

시는 이어 관내 농가로부터 3만5천 본의 봄꽃을 구매해 25개동 주민들과 함께 ‘새봄맞이 봄꽃 심기 운동’을 추진하고 코로나19로 고생하는 관내 25개 병원 500여명의 의료진에게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프리지아 꽃 화분을 보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광진 안산시화훼연구회장은 “봄꽃은 특성상 경칩과 춘분 시기에 출하하지 못하면 고스란히 내다 버릴 수밖에 없는 실정이라 화훼농가들의 근심이 깊었다. 시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꽃 소비촉진 운동을 전개해 화훼농민들이 많은 위로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은 “봄꽃 소비 촉진 운동을 통해 어려운 화훼농가도 돕고 꽃이 피는 모습을 보면서 시민 모두가 새로운 희망을 얻고 힘을 내 코로나 공포를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