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상록을 홍장표 후보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
통합당 상록을 홍장표 후보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3.2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안산상록을 홍장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성포동 스타프라자 선거사무소에서 안산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영철)와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매출부진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에 대한 위기극복 대책 마련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최근 간담회에서 “간이과세 적용 기준금액, 최저임금의 업종별. 규모별 구분 적용,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등에 관한 질의하는 한편 건물주에게 임대료 인하 요청, 연합회 사무실 필요성 제기, 안산시 축제 때 소상공인에게 지역특산품 판매 부스 설치와 센터 건립” 등을 요청했다.

홍 후보는 이에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상인들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 상가를 많이 다니는데, 점포가 두 집 건너 한 집이 비어있다.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생각보다 훨씬 심각하다.”고 말했다.

이어 “갑자기 찾아온 코로나19로 인해 전국 700만에 이르는 소상공인이 위기를 겪고 있는 지금 정부의 현실적인 지원 대책이 조속히 필요하다. 자영업자 10명 중 8명이 생계형 자영업자로서 부채비율도 높고 폐업의 증가와 생활비 마련도 어려운 실정이므로 소상공인들이 사회안전망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간담회는 홍장표 예비후보와 현옥순 안산시의원, 소상공인연합회 이영철 회장, 장수연 총무이사, 강성구 상임이사, 민병주 스타프라자 상인회장, 김은숙 기획이사 등이 참석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