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 전 단계 지원해달라”
“청년창업 전 단계 지원해달라”
  • 안산뉴스
  • 승인 2018.11.2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청년정책 간담회 자리에서

안산시가 청년이 공감할 수 있는 청년 정책 발굴을 위해 시청 제1회의실에서 ‘안산 청년 정책 간담회’를 최근 가졌다.

간담회는 관내 대학생과 청년단체를 비롯 청년창업지원기관 관계자, 청년창업가, 청년예술가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 동안 열렸다.

이날 모임은 안산시 청년 정책 5개년 계획 연구 용역에 담긴 내용에 대해 공유하고 관련 의견들을 밝히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안산시 청년 정책 5개년 계획은 활기차게, 일하다, 머물러, 생활하다, 서로, 어울리다, 알리고, 활동하다와 같은 4가지 분야 32개의 정책 과제가 담겨있다.

청년들은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책과 더불어 다양한 시제품을 제작 개발해 볼 수 있는 공간 등 창업 전 단계의 지원이 강화되길 요청했다.

이어 제조업 창업 지원과 기존 사업자 컨설팅, 청년 여가‧문화 활동 정책 개발, 음악 창작소 유치 등을 제안했다.

특히, 청년과 기업 또는 청년 간 네트워킹 강화는 물론 홍보 소통 강화와 건강 지원정책 개발, 전문위원 제도 신설 등도 요구했다.

참석자들은 “연구 용역에 제시된 많은 정책들이 실현된다면 관내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다양한 정책으로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로 앞서 나가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 정책간담회에서 제시된 청년들의 의견이 정책에 담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향후 청년들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정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