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 ‘차이 없는 클래스’ 수강생 모집
안산시평생학습관 ‘차이 없는 클래스’ 수강생 모집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4.1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이주민 대상 한국어 교육 지원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상록구 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주민을 대상으로 특수목적 한국어 교육과 문화예술체험, 내국인과의 연계활동 프로그램인 ‘차이 없는 클래스’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차이 없는 클래스 프로그램은 한국초기 적응과정과 한국어교육지원 등 다문화가구에 대한 교육정책이 외국인밀집거주 지역인 원곡동다문화마을특구 등에 집중돼 상대적으로 소외된 상록구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구에 대한 교육지원 확대 필요성에 따라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드라마와 쇼핑 등 실생활에서 주로 쓰이는 한국어로 구성해 다양한 말하기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이어 문화예절을 배울 수 있는 ▲다도체험 ▲전통의례체험 ▲한복체험 ▲식물원에서 배우는 환경체험 ▲한국노래를 부르는 상호노래자랑 등 전통문화와 환경체험 등도 마련됐다.

평생학습관은 이밖에 결혼이주민과 평생학습관 학습자가 함께 협력해 만들어 가는 다문화 전래동화 책 만들기 프로그램 ‘썰담’도 진행한다.

‘스토리와 스토리를 담은 책’, ‘전설을 담은 책’의 뜻을 담고 있는 썰담은 결혼이주민이 자국의 전래동화를 들려주면 평생학습관의 글짓기 커뮤니티가 글을 쓰고, 그림 그리기 동아리가 그림을 그려 한 권의 책으로 완성하는 활동이다.

차이 없는 클래스는 15명을 모집해 평생학습관 강의실에서 5월 12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수강 신청은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전화(409.1877)나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하고 외국인등록증이나 거소신고증을 제출하면 된다.

최라영 관장은 “‘차이 없는 클래스’는 차별과 편견 없는 평생교육에 대한 의미와 내국인과 차이 없는 가정을 이루자는 뜻을 담고 있다.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가정과 함께 하는 진정한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