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팅종이 종량제봉투에 버려야
코팅종이 종량제봉투에 버려야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4.2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종이류의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 관련 홍보물을 제작 배포하고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국산 폐지 물량 적체에 따른 폐지가격 폭락과 수거운반업체의 폐지 선별과 수거·보관비용 상승으로 지난 2월 수도권을 중심으로 폐기물 수거운반업체가 분리배출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은 폐지 등에 대한 수거거부 사태가 벌어졌다.

시는 관내 수거업체 협조로 폐지수거 대란은 피했으나 종이류 분리배출 미흡 문제가 지적된 만큼 시민들의 재활용품 분리배출 의식 제고가 절실한 실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올바른 종이류 분리배출 요령을 알리기 위해 수거운반업체의 수거율과 자원 재활용률 향상을 돕는 홍보물을 제작해 관내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게시판과 승강기 내에 게시하는 등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하는 종이류는 오염된 종이·영수증·택배전표와 각종 라벨, 색지, 금은박, 알루미늄, 비닐코팅지, 명함·사진, 방수 코팅된 포장박스, 합성수지 소재 벽지, 부직포 등이다.

시 관계자는 “모든 종이가 재활용되는 것은 아니므로 박스류 배출 전 테이프와 종이조각, 전표 등을 완전히 제거한 후 납작하게 펼쳐 배출하고 책이나 문서 등은 묶어서 배출하는 등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한다. 명함과 전단지 등 코팅된 종이도 재활용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유의하고 종량제봉투에 배출해 달라.”고 말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