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맞춰 방역 지속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맞춰 방역 지속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4.2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방안에 맞춰 관련 회의를 열고 관련 대책을 20일 논의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는 지난달 22일부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시작돼 2주 연장됐다가 다음달 5일까지 완화된 형태로 또 다시 2주 연장됐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성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와해되면 추가 발병이 일어날 가능성을 우려하며 정부의 방침을 적극 이행키로 했다.

하지만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시민들의 피로감과 경기침체 등을 고려해 강도는 다소 완화한다.

시는 최근 부활절과 총선 등 대규모 행사로 외부활동이 많아진 만큼 이에 따른 감염 영향을 확인하고 이달 말부터 시작되는 황금연휴 기간의 감염 위험을 최대한 낮춘다.

시는 대시민 홍보를 연장하고 공공시설 운영 중단은 현행대로 이어가되 사각지대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종교시설이나 유흥시설에 대한 강제적 운영중단 명령은 자제 권고로 조정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을 위해 방역체제를 지속할 예정이다.

윤화섭 시장은 “그동안 높은 연대의식과 참여로 방역지침을 지켜주신 안산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방침에 따라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지침 준수 여부 확인 등을 철저히 관리해 나가겠다. 코로나19가 빠른 시일 내 종식돼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황금연휴 기간 외부활동을 자제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 앞으로 16일간 마지막까지 개인위생 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일상화하고 지속해 달라.”고 말했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