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비대면 라이브 교육 주목
안산도시공사 비대면 라이브 교육 주목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4.2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감염증 여파로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민간기업도 교육을 연기하거나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안산도시공사가 ‘비대면 라이브 교육’을 가져 화제다.

도시공사는 22일과 23일 과장급 이상 60명의 직원들에게 워크스마트 ‘PDCA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라’의 주제로 비대면 라이브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에서 학습자들과 교수자가 실시간으로 대면영상과 단체음성통화, 채팅을 통해 질문과 답변을 직접 주고받는 형식으로 진행됐고 기존 강의자의 일방적인 온라인 교육방식과는 차별화 된다.

공사는 이처럼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면서도 직원의 자기계발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식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직원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강화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사이버연수원을 운영해 직원 개인과 직급별 역량 진단을 통해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트렌드, 경제, 경영, 디지털 등 1천600여개의 영상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어 지난해부터 양성해 온 사내코치를 활용해 ‘청출어람 기술학교’를 진행해 자체 시설보수 능력 과 전문적인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등 코로나19 시기에도 시설관리 업무역량을 더욱 강화시키고 있다.

양근서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적극 대응하고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원격교육과 화상 회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어려운 환경이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디지털 시스템을 업무 전반에 도입해 인재경영과 혁신경영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