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연구단체 ‘미래의 빛’ 간담회
의원연구단체 ‘미래의 빛’ 간담회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5.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미래의 빛’이 최근 간담회를 개최해 주요 현안에 대해 협의했다.

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는 미래의 빛 소속 추연호, 한명훈, 강광주 의원과 집행부 관계자, 연구단체의 외부전문가로 참여하고 있는 김숙향 사회복지학 박사 등이 참석했다.

‘미래의 빛’ 팀은 지역 경로당 활성화 방안 마련을 연구과제로 삼아 올해 초부터 활동을 벌이고 있고 이번 회의는 안산시 경로당 운영 활성화 방안 조사 설문 내용과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관련 논의가 이뤄졌다.

경로당 운영 활성화 방안조사 설문지는 일반설문 23개항, 심층질문 12개항으로 구성되고 조사 대상자는 지역과 유형을 안배해 10개 경로당에서 500여명의 노인을 대상으로 한다.

경로당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의 경우 지역 경로당의 운영 실태를 파악해 노인 여가 복지시설로 지역사회 내에서 순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과업 목적으로 했다.

이어 이용노인과 운영책임자, 사업담당자에 대한 심층면접을 실시하는 한편 국내외 지원정책 등을 비교 분석해 경로당 활성화 기본방향과 기능 다양화 시범사업의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미래의 빛 소속 의원들은 “고령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노인 복지 증진을 위해 지역 경로당 시설과 조직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수립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다. 연구 용역이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함은 물론 결과가 나오는 대로 경로당 활성화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