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평생학습관
시민력 향상 교육 업무협약 체결
안산도시공사·평생학습관
시민력 향상 교육 업무협약 체결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5.2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코치 ‘시민력 향상’강좌 개설 등 협력체계 구축

안산도시공사와 안산시평생학습관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4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평생학습관의 시민 소양향상 프로그램인 ‘시민력 향상교육’ 강좌를 도시공사에서 개설하고 교육훈련 시 양 기관의 시설물에 대한 대관 등에 편의를 제공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도시공사 사내코치가 직접 강연하는 시민력 향상교육은 공동체 속에서 살아가는 교양 시민으로서 갖춰야할 기본적인 소양과 안산의 역사, 산업, 문화 등 특별교양 강좌로 개설된다.

교육내용은 정주의식, 친절 교육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고 공사는 해당 교육을 이수한 자에 한해 향후 기간제 근로자 채용 시 서류전형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양근서 도시공사 사장은 “안산시평생학습관과의 업무협약은 안산도시공사의 직원뿐만 아니라 시민의 인적 역량을 강화하고 평생학습을 활성화시키는데 상당히 기여할 것이다. 서로 협력해 안산시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면 평생학습도시로 나가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라영 평생학습관장은 “양 기관 간의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앞으로 활발한 정보교류와 적극적 협업으로 안산지역의 교육·체육문화를 진흥, 시민 평생학습 활성화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