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안산교육청 ‘청소년의회’ 운영 업무협약
안산시의회·안산교육청 ‘청소년의회’ 운영 업무협약
  • 여종승 기자
  • 승인 2020.05.2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의회가 안산교육지원청과 지역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안산청소년의회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의회는 21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김동규 의장과 이동흡 교육장을 비롯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청소년의회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경기도 31개 시·군 중 청소년의회 관련한 의회와 교육지원청의 첫 협력 사례이기도 한 이날 협약은 양 측이 각각 운영 중인 ‘청소년의회’와 ‘청소년 교육의회’를 통합 운영해 장단점을 상호 보완하고 보다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으로 의회가 갖춘 모의체험에 최적화된 시설과 회의운영 전문 인력에, 교육지원청의 학교 업무협조와 학생들에 대한 지도 관리가 수월한 강점이 더해지면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의 협약분야는 모집, 홍보, 현장 견학, 교육 관련 자료 제공과 자문 등으로 향후 실무협의를 통해 구체화할 예정이다.

김동규 의장은 “도내 첫 사례로 기록될 오늘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안산청소년의회 운영 활성화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나아갈 것이다. 참여 학생들에게 좀 더 현장감 있고 밀도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종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